다이소 문서재단기 장단점/한글카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아린맘입니다. 아린이가 부쩍 한글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해서 저 또한 한글 공부에 관심이 많아요. 한글 공부를 할 때 아이가 좋아하는 것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은데요,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 하는게 한글카드 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물건이나 캐릭터 사진 카드를 만들고 그 뒤에 한글로 물건이나 캐릭터 이름을 적어두는 방식으로 만드는데요, 집에서 프린트 해서 하나하나 삐뚤어지지 않게 자르는게 은근 힘들고 피곤한 일이에요.

 

 

아린이 스케치북이랑 물건 정리할 바구니 사러 다이소에 갔다가 문구코너에 문서재단기가 3천원에 팔고 있지 뭐예요!! 종이 자를 때 편하겠다 싶어서 샀는데 생각했던거보다 훨씬 깔끔하게 잘리고 더 편해서 추천해드리려고 포스팅해요.

 

처음엔 리뷰할 생각이 없던 제품이라서 사용감이 있는 사진이지만 모습부터 보여드릴께요

 

 

제가 쓰고 있는건 A4 사이즈를 자를 수 있는 3천원 짜리고, 5천원 짜리는 A3 사이즈도 자를수 있고 각도기도 달려있어요. 하지만 전 그렇게 큰건 필요 없어서 3천원짜리로 구입했어요. 재단기는 10.5 x 28 cm 크기고 A4 종이를 끼우면 이정도 사이즈에요.

 

 

 

한글카드 만들기

 

요즘 아린이가 가장 좋아하는 옥토넛 캐릭터들을 한글 카드로 만들기로 했어요.

 

1. 옥토넛 캐릭터 카드를 만들 이미지를 구하고 뒷면에 프린트 할 글씨도 작업해줬어요.

 

 

2. 인쇄(양면인쇄) 후 문서재단기로 잘라주기

 

 

끝!

 

 

다이소 커팅기라고 무시하면 안돼요! 진짜 깔끔하게 잘 잘리고 안전해요. 제가 좀 덜렁대는 성격이라 칼 쓸때 손을 잘 베이는데 이건 손 베일 염려도 없고 사용법도 간단해요.

 

사용법

 

1. 투명 자 끝부분을 잡고 가볍게 들어올린 후 종이를 끼워 넣습니다.

 

 

2. 투명자를 내린 뒤 파란색 칼날 손잡이를 잡고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줍니다.

 

 

끝!

 

투명자 부분이 "종이누름고정장치"라서 종이가 밀릴 염려는 안하셔도 돼요. cm가 적혀있어서 원하는 길이로 정확하게 자를 수도 있어요.

 

장점

 

1. 저렴하다.

 

2. 깔끔하게 잘린다.

 

3. 한꺼번에 여러장(최대 8장) 자를 수 있다.

 

4. 가볍다

 

단점

 

1. 칼날 교체가 되지 않는다.

 

 

 

다이소 문서재단기를 한달 넘게 사용해본 결과 단점은 칼날 교체가 되지 않는것 말곤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3천원이면 칼날 교체할 때 쯤 다시 새걸로 사도 괜찮은 가격이라 저에게 큰 단점으로 생각되지는 않아요. 1mm 이하까지 교하게 자르고 싶은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지만 깔끔하고 안전하게 종이를 자르고 싶은 분들은 다이소 문서재단기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다이소 문서재단기 관련글 ]

- 돌잔치 이벤트 : 오광 이벤트

- 셀프 돌잔치 초대장 만들기 엄마표 모바일 초대장

- 탄생액자 만들기 아린이가 태어났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